">

사회성을 길러주는 우리아이 언어치료



  사람이 살아가는 이 사회에서는 사회성이 중요하다. 사회성을 가장 쉽게 설명하면 '눈치'가 아닐까 한다.

사회성 교육을 위해 타이틀의 제목의 책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만한 것이 <사회적 상황추론 카드> 이다. 이 책과 카드는 눈치가 부족한 친구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갑자기 이 책을 리뷰하는 것은 '차이나는 클라스'라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있다가 사회성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고 혹시 부모들 중 아이의 부족한 사회성을 걱정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교육용 책으로 추천할만 한 것 같아 리뷰를 등록한다. 사회성은 어릴 때 형성이 된다고 한다. 



               

타이틀로 선택한 책은 '이담' 출판사에서 나온 것이고 사회성과 관련하여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 치료> 라는 책이 있다. 이렇게 책을 제작한 저자들이 모여 '예꿈'이라는 출판사로 사회성과 관련된 책을 제작한 것이 <사회성을 길러주는 화용언어 학습만화> 와 카드로 만든 <사회적 상황추론 카드>이다. 

  우리 친구들의 눈치 없는 정도나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책이 조금씩 다르다. 먼저 <사회성을 길러주는 우리아이 언어치료>는 어린아이들에게 문제가 될 수 있는 35가지 상황을 가지고 사회성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사회적 상황추론 카드>는 사회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추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황에 대해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아이들의 상황 이해력을 높여준다.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카드가 부모가 교육 시키기에 구성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카드에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어떤 부분을 아이들에게 확인하게 하고 어떻게 행동할지 가이드가 구체적으로 나와있기 때문이다. 다가올 시대에는 아이들의 사회성이 더 중요해 질텐데, 배워야 할 지식보다 사회성 형성에 조금 더 노력을 기울이는 부모가 되었으면 한다. 공부가 때는 있지만, 사회성은 때를 놓치면 배우기 불가능할지도 모르니까...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0) 2019.03.12
세계 미래 보고서 2055  (0) 2017.08.15
사회성 교육 책 - 예꿈교육  (0) 2017.01.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