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주 해바라기 축제




경남 함안군에 위치한 매해 열리는 강주리의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6회를 맞이한다. 


앞의 축제들을 보면 매회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다. 


5회 때 가장 사람들이 힘들어 했던 것은 쉴곳이 마땅하지 않다는 것, 


음료가 부족했다는 것 이였다.


이번에는 먹거리 및 음료도 적당했다. 


다만 너무 무더운 여름이라 가는 도중에 그늘막이 있었어도 걸어 다니기는 힘들었다. 


이 뙤약볕에 누가 올까 했는데 와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음료나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입구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지는 않았다. 




그래도 활짝 핀 해바라기를 보니 기분이 참 좋았다. 


마을 저편에서는 너무 더우니까 외출을 자제하라는 방송이 나오고 있었다. 


스피커를 통해 관광객들도 조심하라고 한마디 더 붙여 알렸지만 


아무도 듣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았다. 그냥 모두 즐거운 표정이였다. 





해바라기 밭으로 들어가기 전 마을 벽화나 조경(?)을 예쁘게 잘 해놔서 눈길을 끌었다.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잘 나올 것 같은 거리다. 


벽화는 매해 새롭게 단장한다. 


이번 축제의 벽화는 창원대학교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나와서 그렸다는 것을 들었다.


나도 벽화를 그려본 적이 있는데 무더운 날씨에 벽화 그리는 일은 정말 힘들다...





아주 아주 더운 날씨였지만 가볼만 했다. 해바라기도 예쁘게 펴있고...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온다. 블로그에 다 올리기에는 아까워 A 급은 내 사진 첩에만 있다. 


많은 분들이 마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신 것을 보니 참 감사했다. 


이런 분들이 계시기에 우리가 즐거움과 추억을 가질 수 있는것이 아닐까?


해바라기 축제에 가서 예쁜 추억들을 많이 만들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강주 해바라기 축제 기간: 2018. 07. 20 ~ 2018. 08. 05


입장료: 2,000원 (순수 입장료로 변경됨)

 

가는길: 강주 해바라기 축제라고 네비 검색하면 길 나옴


교통:  자가용 이용(버스도 이용가능한 것 같은데 정보를 찾지 못함) 


혹시 아는 분 있음 덧글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